광고계 이모저모 - ‘뉴미디어 전문가 과정’ 모집 外
한국광고업협회보 기사입력 2010.06.18 01:36 조회 4712




‘뉴미디어 전문가 과정’ 모집


한국광고단체연합회는 서울시 BS산업지원센터와 공동으로 뉴미디어 전문가 과정을 운영한다.

이는 서울시 비즈니스 서비스산업의 2010년도 인재지식기반 육성업종으로 광고분야가 선정된 데에 따른 것으로, 2012년 디지털방송 전환과 방송통신 광고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신규 성장산업인 뉴미디어광고 핵심인력 50명을 선발해 교육이 이루어진다.

온라인 및 오프라인 강좌, 워크숍 등으로 이뤄지는 이번 교육은 직장인 30명, 취업준비자 20명을 대상으로 7월 1일부터 10월 1일까지 매주 화/목요일에 진행된다.

접수마감은 6월 23일이며, 자세한 사항은 광고정보센터(www.adic.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부산국제광고제, 예비광고인에 취업기회 제공



부산국제광고제가 예비 광고인들을 위한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부산국제광고제 조직위는 광고인을 꿈꾸는 일반인 및 대학생들에게 광고회사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국내외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지난 4월 27일 밝혔다.

부산국제광고제와 인턴십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하는 국내 광고회사는 모두 7곳. 대홍기획ㆍ상암커뮤니케이션즈ㆍHS애드ㆍ이노션ㆍ코마코ㆍTBWA 코리아 등이다.

올해 부산국제광고제 일반인 부문에서 동상 이상을 수상하거나 2010 영스타즈 광고경연대회(YOUNG STARS AD Competition 2010)에서 동상 이상을 수상한 사람들이 그 대상이 된다.

인턴십 프로그램은 올해 부산국제광고제 폐막 이후 각 광고회사별 인턴십 일정에 맞춰 1?3개월간 진행될 계획이다.

한편 조직위는 오는 8월 26일부터 28일까지 열리는 ‘2010 부산국제광고제(AD STARS 2010)’에 참여할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광고와 자원봉사 및 국제행사 등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오는 6월 13일까지 부산국제광고제 홈페이지(www.adstarsfestival.org) 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광고단체, ‘국민건강증진법 일부 개정안’ 관련 건의문 발표

한국광고업협회ㆍ한국광고단체연합회ㆍ한국광고주협회ㆍ한국신문협회광고협의회 등 국내 주요 광고단체들은 지난 5월 27일 공동으로 ‘국민건강증진법 일부 개정안에 대한 건의문’을 발표했다.

이번 건의문은 박준선 의원 외 29인이 발의한 국민건강증진법 일부개정법률안에 포함된 주류광고 제한조항(제9조의3항 주류에 관한 광고의 금지 및 제한)의 과도한 조치에 따른 것이다.

광고단체들은 건의문에서 “이번 개정안은 결국 주요 일간지 및 전파를 포함한 대부분의 매체에서 주류광고를 전면금지하겠다는 내용”이라며, “광고 자체를 금지하는 수준으로 법률을 개정하는 것은 헌법에서 보장한 기업
경제활동의 자유를 과도하게 침범하는 것으로 판단된다”라며 우려를 표시했다.

더불어 주류 광고가 음주량을 늘린다는 인과관계가 검증된바 없으며, 주류를 담배와 동일하게 유해 품목으로 간주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라고 밝히고 입법 재고를 건의했다.


포스코, 광고회사 ‘포레카’ 설립

포스코가 광고회사 ‘포레카’를 출범시켰다.

포스코는 지난 6월 1일 브랜드를 통합 관리하고 계열사 간 시너지 효과를 내기 위해 광고회사 포레카를 설립한다고 밝혔다.

포레카는 포스코 본사와 26개 계열사 광고의 전담 제작 및 브랜드 관리를 맡는다.

포스코는 “창조적인 아이디어가 쏟아지기를 기대하는 차원에서 그리스의 수학자 아르키메데스가 외친 유레카(eureka)와 포스코를 합쳐사명을 포레카로 정했다”고 설명하고, 포레카의 출범으로 브랜드 통합 경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포레카는 올해 250억원, 내년엔 500억 원대의 취급고를 기록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월드컵 특수로 6월 광고 호전 전망

남아공 월드컵 등 특수 요인 등으로 6월 국내광고가 크게 상승할 것으로 전망됐다.

한국방송광고공사가 국내 주요 400대 기업을 대상으로 한 조사를 토대로 공개한 6월 광고경기 예측지수(KIA)가 1백25.2로 나타났다.

한국방송광고공사는 “6월 개최될 남아공 월드컵 광고특수 요인이 크게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며, “보통 6월은 여름철 광고 비수기에 속하지만 4년 만에 열리는 월드컵 기대감으로 기업들이 대거 월드컵 마케팅에 나서는 등 광고 특수 효과가 나타날 전망”이라고 밝혔다.

매체별로는 TV 117.9, 신문 114.5, 케이블TV 118.0, 인터넷 113.2, 라디오 16.7 등 조사 대상 매체 모두 5월 대비 6월 광고비가 늘어날 것으로 나타났다.


 
글 ㅣ 편집실


광고업협회 ·  광고계소식 ·  광고계동향 ·  광고사소식 ·  광고계뉴스 ·  광고계이슈 ·  광고계이모저모 ·  광고협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5월 편 - 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밈집이 걸어다닙니다
원영적사고 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YCC가 걸어 다닙니다. 다들~ 얼마나~ 봤는데? 페드로 라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아웃백 ㅣ 脫 패밀리레스토랑을 위한 2024년 아웃백 리브랜딩 캠페인
“패밀리레스토랑 1등을 넘어 캐주얼다이닝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정의, 리딩하고 싶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이제 가전도 구독하는 시대, LG전자 구독 캠페인
여러분은 요즘 음악 어떻게 들으세요? 20년 전만 해도 음악은 CD 또는 MP3로 듣는 게 당연한 시대였지만, 요즘은 스트리밍이 대세죠? 아마 아래와 같은 MP3 플레이어를 들고 다니시는 분은 많지 않을 것 같은데요? 우리가 가정에서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가전제품’도 음악을 스트리밍 하듯 ‘구독’하는 시대를 연 [LG전자 구독] 런칭 캠페인을 소개합니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우리의 일상을 금연 동기 가득한 일상으로, “이렇게 참은 김에, 이참에, 금연 어떠세요?”
“금연에 관심이 있는 흡연자들이 금연을 실천할 수 있도록 행동 메시지를 개발해 주세요.”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아웃백 ㅣ 脫 패밀리레스토랑을 위한 2024년 아웃백 리브랜딩 캠페인
“패밀리레스토랑 1등을 넘어 캐주얼다이닝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정의, 리딩하고 싶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이제 가전도 구독하는 시대, LG전자 구독 캠페인
여러분은 요즘 음악 어떻게 들으세요? 20년 전만 해도 음악은 CD 또는 MP3로 듣는 게 당연한 시대였지만, 요즘은 스트리밍이 대세죠? 아마 아래와 같은 MP3 플레이어를 들고 다니시는 분은 많지 않을 것 같은데요? 우리가 가정에서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가전제품’도 음악을 스트리밍 하듯 ‘구독’하는 시대를 연 [LG전자 구독] 런칭 캠페인을 소개합니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우리의 일상을 금연 동기 가득한 일상으로, “이렇게 참은 김에, 이참에, 금연 어떠세요?”
“금연에 관심이 있는 흡연자들이 금연을 실천할 수 있도록 행동 메시지를 개발해 주세요.”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아웃백 ㅣ 脫 패밀리레스토랑을 위한 2024년 아웃백 리브랜딩 캠페인
“패밀리레스토랑 1등을 넘어 캐주얼다이닝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정의, 리딩하고 싶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이제 가전도 구독하는 시대, LG전자 구독 캠페인
여러분은 요즘 음악 어떻게 들으세요? 20년 전만 해도 음악은 CD 또는 MP3로 듣는 게 당연한 시대였지만, 요즘은 스트리밍이 대세죠? 아마 아래와 같은 MP3 플레이어를 들고 다니시는 분은 많지 않을 것 같은데요? 우리가 가정에서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가전제품’도 음악을 스트리밍 하듯 ‘구독’하는 시대를 연 [LG전자 구독] 런칭 캠페인을 소개합니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우리의 일상을 금연 동기 가득한 일상으로, “이렇게 참은 김에, 이참에, 금연 어떠세요?”
“금연에 관심이 있는 흡연자들이 금연을 실천할 수 있도록 행동 메시지를 개발해 주세요.”